스톤헨지의 비밀

2023. 6. 22. 17:04카테고리 없음

선사시대 유적의 음향 특성에 대한 새로운 연구를 통해 이 돌마루가 배타적인 의식에 사용되었을 가능성이 밝혀졌습니다. 대학 건물 문을 통해 콘크리트 복도를 내려가 거품으로 뒤덮인 방안에 지금까지 지어진 가장 신비로운 기념물 중 하나인 스톤헨지의 신하이레플리카가 서 있습니다. 이 미니어처 입석은 일반인에게 공개되지 않지만 실제 장소를 찾는 100만 명의 연간 방문객들에게 5000여 년 전에 지어진 당당한 옷으로 덮인 석조물을 더 잘 이해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신 이 스케일 모델은 스톤헨지의 음향 특성과 그 소리가 그 목적에 대해 우리에게 무엇을 가르쳐 주는지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의 중심에 있습니다. 장소의 음향학이 그것들의 사용 방식에 영향을 준다는 것은 알고 있습니다.따라서 선사시대 장소의 소리를 이해하는 것은 고고학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라고 맨체스터의 설포드 대학 교수이자 음향학 연구자인 트레버 콕스는 말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건축적으로 세련된 고대 돌 고리임에도 고고학자들은 스톤헨지를 누가 세웠는지, 무엇에 쓰였는지 아직 모릅니다. 외부 석환의 틈이 하지와 동지에 완전히 일치하여 매장지나 치유의 장소, 심지어 천력에까지 이용되었다는 설도 있습니다. 그러나 수십 년이 지나도 윌트셔 시골 풀밭에 세워진 이 거대한 기념비는 수수께끼로 남아 있습니다. 우리는 서서히 그것에 대해 알아가고 있지만 우리가 알 수 없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왜 사람들이 그것을 짓기 시작했는지, 그리고 그들이 그것에 계속 몰두한 이유는 수백 년에 걸쳐 완성된 것과 달라졌는지도 이해할 수 없습니다"라고 스톤헨지를 관리하는 자선 신탁인 잉글리시 헤리티지의 자원봉사 매니저인 수잔 마틴데일은 말했습니다. 그러나 콕스의 최근 연구 덕분에 우리는 세계에서 가장 불가해한 장소 중 하나에 대해 흥미로운 세부 사항을 알 수 있었습니다.과거에는 거대한 에코 챔버 역할을 하며 원 안에 있는 소리를 안쪽에 있는 사람으로 증폭하지만 원 밖에 있는 사람으로부터 노이즈를 차단합니다. 이 발견으로 이 기념비가 실제로 소규모 엘리트 집단을 위한 의식장으로 건립되었는지 여부를 생각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 돌파구는 10년 사이에 만들어져 있습니다. 10년 전에 '세계의 음속 경이로움'을 연구하는 동안 콕스는 스톤헨지의 음향 특성을 연구하는 것이 그 비밀을 밝히는 데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지금까지 선사시대 유적에 적용된 적이 없는 음향 기술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그것이 음향 스케일 모델링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저는 스톤헨지나 선사시대 유적의 축척 모형을 만든 최초의 사람입니다." 위 화살표를 클릭하면 비디오가 표시됩니다. 콕스는 바닥을 제외한 모든 표면을 덮는 기하학적인 폼 덕분에 대학 반무향 실내에서 테스트할 수 있는 1:12 스케일의 복제품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이 방은 거의 모든 소리를 흡수합니다. 이 복제품을 만들기 위해 콕스는 먼저 잉글리시 헤리티지로부터 컴퓨터 모델을 받았고, 약 4000년 전 스톤헨지의 완전한 구성이 어떤 것인지 더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현대의 스톤헨지에 가면 웅장한 곳이지만 많은 돌이 누락되었거나 바닥에 누워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이것은 특별한 준비의 하나다. 실제로 기원전 2000년경부터 약 천년 사이에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3D 프린팅과 조형 기법을 통해 총 157개의 돌을 만드는 과정이 완료되는 데 약 6개월이 걸렸습니다. 그동안 콕스 씨는 실제 돌의 품질을 스케일로 달성하기 위해 뼈아픈 노력으로 그의 식당 바닥은 프로젝트 조각으로 덮여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돌이 회색으로 칠해지고 컴퓨터 모델에 따라 올바른 분포로 배치되면 테스트 프로세스 과제가 시작되었습니다. 실생활로는 12분의 1 크기예요.즉, 주파수의 12배로 테스트해야 합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이러한 주파수 범위에서 작동하는 모든 스피커와 마이크를 입수해야 하며 일반적으로 입수할 수 없습니다. 각 테스트를 완료하기 위해 콕스와 그의 팀은 돌 주위에 확성기를 놓고 측정하고 싶은 다양한 주파수를 연주했습니다. 방의 마이크는 돌이 소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했습니다. 콕스는 수학적 처리를 통해 스톤헨지의 음향 특성을 시뮬레이션하고 음성이나 음악을 왜곡해 원 안에서 어떤 소리가 나는지 알 수 있는 컴퓨터 모델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결과는 그를 놀라게 했다: 스톤헨지에는 지붕도 바닥도 없지만 돌 틈으로 소리가 튀어 나와 공간 안에 남아요. 음향학에서 잔향음은 잔향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